매년 11월 말 시작되는 블랙프라이데이와 연말의 크리스마스 세일 등 해외직구족이 바빠지는 때입니다. 이러한 해외직구 급증을 틈타 사기업체도 급증하고, 피치못할 사정으로 물건이 지나치게 늦게 배송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소비자가 고스란히 그 피해를 떠안으면 안되기에,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를 알아두어야 겠습니다.

 

목차

     

    쇼핑

     

    신용카드 차지백(Chargeback) 서비스란?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란, 신용카드의 입금취소 또는 환불을 의미하며, 해외거래 소비자가 사기 의심, 미배송, 가품 의심, 환불 미이행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 카드사에 이미 승인된 거래를 취소요청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차지백 서비스 이용 가능한 상황은?

    해외직구 할 때 차지백을 신청할 수 있는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업자 연락두절
    • 환물 미이행
    • 사기 의심
    • 오배송
    • 가품 의심
    • 결제금액 오류 등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 신청 방법

    차지백 서비스는 카드 결제일(전표 접수일)로부터 120일 이내 서면으로 신용카드사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할 때에는 주장입증을 위해 거래영수증, 주문내역서, 사업자와 주고받은 이메일이나 메신저 내용 등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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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으로 알아보는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 진행 절차

    절차
    출처 : 한국소비자원

     

    카드사별 차지백 서비스 비교

    비교
    출처 : 한국소비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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