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애드고시에 합격했다!!!

 

얼마나 어려우면 '고시'라는 단어가 붙을 정도로, 구글에서 운영하는 애드센스 승인은 티블로그 등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그토록 원하는 것이다.

그런 애드센스를 드디어 신청 약 2주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다!!!! 짝짝짝!!!

 

 

광고승인

 

 

광고를 여기저기 참고해가며 달긴 달았는데, 수익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 하지만, 광고를 달 수 있는 것 자체가 매우매우 의미있는 일이기 때문에 블로그 시작 한달만에 얻은 성과에 너무나도 감격스럽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항간에 떠도는 이야기들에 대한 Yes / No / 답변 시간을 갖도록 해 보겠다.

 

 

반응형

 

1. 신청한지 며칠만에 승인이 된건가요?

신청한지 딱 15일만에 승인이 됐습니다. 신청한 날부터 매일같이 지메일을 확인했는데, 승인 메일이 오지않아 매일매일 좌절했습니다. 생각지도 않게 일요일 저녁에 구글에서 온 승인 메일을 확인하게 되서 정말 기뻤습니다. 

 

2. 포스팅 수는 몇개째 승인이 된건가요?

포스팅 수는 약 40개 째 승인이 이루어졌습니다. 20개째 승인 받는 사람, 100개가 넘어가도 승인이 안되는 사람 등 다양한 사례가 있기 때문에 포스팅 수 자체는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3. 글자수는 얼마나 되나요?

블로그 글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렇게 긴 글이 많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1000자 이내로 작성이 된 글이고, 사진과 링크보다는 텍스트 위주로 포스팅을 채워나갔습니다.

 

4. 승인을 위해 특별히 노력한것은?

매일같이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구글 SEO를 따르도록 노력했습니다. 구글 SEO에 대해서는 잘 정리된 다른 블로그들이 많기 때문에 길게 말씀드릴 필요는 없겠으나, 특히 신경쓴건 alt 태그(그림, 링크 등 설명)와 h 태그(제목1, 제목2, 제목3)였습니다. 구글이 글의 형식을 유심히 본다는 글을 읽은적이 있어서, 글을 쓸 때마다 항상 생각했습니다.

 

5.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은?

애드센스를 처음 신청하시는 분들은 스킨편집에서 html 내에 구글 광고 소스를 미리 입력하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해당 소스를 미리 입력해두지 않아, 신청하고 하루만에 구글로부터 소스 넣으라는 메일을 받게 되서 1~2일 승인이 뒤로 밀린 것 같았습니다.

 

광고를 통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광고수익이라는 포스팅에 대한 반대급부 중 하나가 생김으로써 동기부여가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꾸준한 포스팅을 통해 인사노무와 정보에 대해 도움을 주는 블로그를 만들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땡큐!!

 

방문자수
우상향 그래프.. 너무 아름답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