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선선해지니 외출할 일이 잦습니다. 어린 아이를 양육하고 있어 쉬는 날마다 어디를 갈까 고심하는데요. 어느날 서해 제부도를 가려고 길을 떠났지만, 물 때를 맞춰서만 출입이 가능한 제부도 초입은 그야말로 주차장이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가족은 제부도를 대신할 다른 곳을 찾아 떠났는데요. 바로 제부도 근처에 있는 백미리어촌체험마을이었습니다.

 

가볍게 갯벌체험 하기 좋은 백미리어촌체험마을

백미리어촌체험마을은 제부도와 멀리 떨어져있지 않은 좋은 대체 장소였습니다. 제부도 가는 길이 너무 막혀서 어린 아이의 조름에 얼른 대체 장소를 찾아봐야했는데, 마침 지도에서 백미리어촌체험마을을 찾게 되었는데요.

 

 

백미리어촌체험 마을을 가기위해서는 조금 굽이굽이 길을 지나쳐야합니다. 이 길이 맞나 의심이 들기도 하지만, 내비를 믿고 쭉 가시다보면 지나쳐 온 길과는 사뭇 다른 풍경이 펼쳐집니다.

 

백미리어촌체험
제부도 가는 길에 대체재로 선택한 백미리어촌체험마을

 

백미리어촌체험마을 정보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백미길 210-35
전화 : 031-357-3379
홈페이지 : http://baekmiri.invil.org/

 

고동, 게, 조개, 망둥어 잡기 갯벌체험

백미리어촌체험마을에서는 고동, 게, 조개잡기, 망둥어 잡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고동과 게 잡기 체험을 했는데 따로 예약은 하지 않고 즉석에서 매표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간혹 매표소 직원이 불친절하다는 블로그 후기가 많이 발견되는데, 매표소 직원 보러 백미리에 방문하는 것은 아니기에 가볍게 넘기시고 아이들과 좋은 추억 쌓으시면 좋겠습니다.

 

백미링
백미리어촌체험마을 체험종류 및 체험가격


반응형

 

장비를 미리 챙겨가시면 장비대여료를 별도로 내지 않으셔도 되구요, 아이들이 어리다면 고동과 게잡이를 추천드립니다. 백미리어촌체험하는 곳 입구에 들어가서 얼마 지나지않아 고동과 게가 눈에 밟히고 밟에 밟히고, 밟히는게 모두 고동과 게였습니다.

 

다만, 조개는 많이 잡는 분들은 많이 잡아오시는 것 같았으나, 그렇게 많은 양은 아니였던 것 같습니다.

 

갯벌체험
망둥어낚시하는 사람들

요즘 망둥어가 철이라 망둥어 낚시하러 많이들 오셨었는데요. 철이니 만큼 정말 많은 망둥어들이 잡아 올려지고 있었습니다. 방문하신 단위마다 2~30마리는 기본이였던 것 같았어요.

 

고동과 게는 앞서 말씀드렸듯 정~~말 많이 있습니다. 따로 발견할 노력을 하지 않아도 바위를 들치면 나오는게 게였고, 바닥에 깔린게 고동이였으니까요.

 

어린 자녀를 둔 분들은 갯벌체험용으로는 딱인것 같았습니다(다른 체험장에서는 갯벌 파내느라 고생 많이 했습니다).

 

 

백미리 매운탕, 칼국수 전문점

최근에 새로 생긴것 같은 백미리 매운탕, 칼국수 전문점입니다. 백미리를 떠나 다른 곳에서도 식사를 해결할 수 있겠지만, 갯벌체험을 하고 허기 진 상태에서 곧바로 있는 음식점도 나름 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식당
식당

우럭매운탕, 연포탕 등이 주메뉴고, 가을철에는 망둥어조림, 망둥어매운탕이 인기 메뉴입니다. 저희가족은 어린 아이가 있어 바지락 칼국수를 맛있게 먹었습니다.

 

메뉴판
백미리 식당 메뉴판(2022.10월 기준)

 

인테리어에 감동한 제부도 한옥카페 물레

점심을 먹고 카페를 찾던 중 정말 괜찮은 카페를 발견했습니다. 제부도 한옥카페 물레 라는 곳인데요.

 

물레
제부도 한옥카페 물레

 

한옥을 컨셉으로 다양한 소품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돋보였던 제부도 한옥카페 물레였습니다. 중정에 물레도 배치해놓아 정체성을 보다 부각했습니다. 한옥만이 가지는 인테리어적인 장점을 최대한 녹여내려고 노력한 흔적이 돋보이는 카페였다고 생각합니다.

 

카페1카페2
빵과 과일
제부도 한옥카페 물레

 

다양한 디저트 음식(빵, 과일)과 맛있는 커피까지 있는 한옥카페 물레였습니다. 식사하시고 들리시면 후회하지 않을 카페 추천합니다(인스타 감성 사진에 제격).

 

제부도 한옥카페 물레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담밭성지길 8
전화 : 0507-1487-8666
특이사항 : 일정 인원 이상이 되면 예약석을 받아주는 것 같았습니다

 

선선한 날씨에 어디로 외출해야할지 고민되신다면, 서해 제부도 인근 추천드립니다. 이상 구노무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