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냉장고 뿐만 아니라, 김치냉장고도 많이 사용하시곤 합니다. 그러나 저희집처럼 김치냉장고의 필요성은 아직 느끼지 못해 집에 두지 않은 분들도 계실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요즘 신축 아파트에는 김치냉장고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을 냉장고장 바로 옆에 제공하곤 합니다. 

 

그러나, 김치냉장고가 없는 분들은 그 공간을 비워두고나 물건을 쌓아두시곤 하는데요. 주방수납장을 통해 다양한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어 소개합니다.

 

맞춤? 기성? 주방수납장 넣기

김치냉장고장이 허전하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우선 맞춤식 수납장을 짤 것인지, 기성제품을 길이에 맞춰 넣을 것인지 선택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맞춤장을 짜게되면 디자인적으로는 가장 훌륭하겠지만, 아무래도 높은 가격으로 망설여지실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기성제품을 길이에 맞게 구매해 넣게 된다면 맞춤장 못지않게 훌륭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주방수납장
냉장고장 바로 옆 김치냉장고장에 넣은 주방수납장

 

윗 공간이 뜨긴 하지만 기성제품으로도 깔끔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수족관(어항)은 화룡정점

수족관에 물고기 기르기가 취미여서 어항을 놓을 수 있을만한 주방수납장으로 골랐고, 자반어항(가로 45cm, 세로 30cm, 높이 35cm로 기억)의 무게도 거뜬히 지탱해주는 모습입니다.

 

조명까지 설치해주니 분위기가 더 살아납니다.

 

어항
수족관 자랑

 

 

수족관 안에는 적사와 그 위에 유목에다가 모스볼을 수족관 전용 본드로 붙여 나무를 형상화하였습니다.

 

수족관2
푸른 나무

이사를 하셨는데 수족관 넣을 공간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김치냉장고장 공간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햇빛이 마구 들지않아 이끼도 잘 끼지 않아서 물관리에서 탁월합니다.

 

기존에는 햇빛이 드는 곳에 수족관을 배치해서 벽면에 이끼가 많이 꼈는데, 이곳으로 배치한 뒤로는 그 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맑은 수족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끔 스크래퍼로 긁어만주면 훌륭한 인테리어 소품이 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김치냉장고장이 비어있고, 무엇을 어떻게 꾸며야 할 지 고민되는 분들이라면 과감하게 수납장을 넣으셔서 그 안에 또 다양한 물건들이나 취미활동을 하실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김치냉장고장에 수납장 넣어 수족관 인테리어를 소개한 구노무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